[장애영유아] 2023 특수아상담 과제자료

[장애영유아] 20~제자료(2).hwp 파일정보

[장애영유아] 2023 특수아상담 과제자료(2).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크기 : 35 Kb
🔤 파일종류 : hwp

[장애영유아] 20~특수아상담 과제자료 자료설명

1. 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교수, 학습방법 1)지체장애 학생의 학습 특성 우리나라의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서 정의한 바에 따르면..

[장애영유아] 20~특수아상담 과제자료 자료의 목차

1. 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교수, 학습방법

1)지체장애 학생의 학습 특성
2)일반적 특성

2. 지체장애아 상담에서의 나의 상담원칙

1) 개별화
2) 진단과 평가
3) 지체장애아를 대하는 효과적인 지도법
Ⅲ. 결론
※ 참고문헌

본인이 특수아를 상담한다면 특수아상담의 전문성과 연관지어 어떤 원칙을 세워서 상담을 할지 5가지 이상 쓰시오.
Ⅱ. 본론

본문내용 ([장애영유아] 20~제자료(2).hwp)

1. 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교수, 학습방법

1)지체장애 학생의 학습 특성
우리나라의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서 정의한 바에 따르면 지체장애란 시각계의 손상이 심하여 시각기능을 전혀 이용하지 못하거나 보조공학기기의 지원을 받아야 시각적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이다. 시각에 의한 학습이 곤란하여 특정의 광학기구ㆍ학습매체 등을 통하여 학습하거나 촉각 또는 청각을 학습의 주요 수단으로 사용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한다. 지체장애의 원인은 대표적으로 뇌성마비를 들 수 있다. 뇌성마비는 두뇌 발달기 동안에 뇌의 기능이 손상된 것으로 주요 원인은 고열이다.
2)일반적 특성
지체장애의 학습능력은 장애유형과 정도가 너무 다양하여 인지능력이나 학업성취를 일반화하기 어렵다. 신체적 능력에만 결함이 있는 지체장애 학생들은 일반학생과 마찬가지로 인지능력이 다양하게 나타난다. 그러나 중복장애를 가지는 경우에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가질 수 있다. 또, 장애로 인해 수술과 입원할 경우 학습 동기가 저하되


  💾 다운받기 (클릭)